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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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방문민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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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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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세요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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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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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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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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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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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. 전화민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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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수성고등학교 교사(행정직)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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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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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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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.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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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우편·팩스·인터넷 민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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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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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편·팩스·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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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을 처리하는 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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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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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,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,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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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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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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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%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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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번 |
서 류 명 |
현재 처리시간 |
목표 처리시간 |
1 |
재직증명서 |
10분 |
8분 |
2 |
졸업증명서 |
5분 |
4분 |
3 |
재학증명서 |
5분 |
4분 |
4 |
성적증명서 |
10분 |
8분 |
5 |
생활기록부 사본 |
10분 |
8분 |
6 |
교육비납입증명서 |
5분 |
4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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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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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·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·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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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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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서명 |
처리업무 |
연락처 |
교무실 |
학생성적처리, 학생진학상담, 교육과정 |
전화 : 259-1114 |
행정실 |
학교회계, 학교발전기금, 제증명 발급 |
전화 : 259-1384∼5 팩스 : 251-2229 |
주 소 :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90번길 39 (우440-832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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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정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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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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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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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.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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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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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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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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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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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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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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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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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,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(학교신문, 가정통신문)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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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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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수성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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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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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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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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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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